광고

광주도시관리공사 희망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안전운전인증제 "최우수"기관 선정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2/01/14 [16:09]

광주도시관리공사 희망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안전운전인증제 "최우수"기관 선정

최규위기자 | 입력 : 2022/01/14 [16:09]

<광주> 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 박남수)는 도로교통공단에서 시행하는 안전운전인증제 평가에서“최우수”등급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 안전운전 인증  © 뉴스공간


안전운전인증제는 교통사고와 교통법규 위반에 따른 경제적·사회적 손실 감소 및 안전한 교통 문화 정착을 위해 기초안전 컨설팅, 안전운전 교육, 운행 안전 현장 진단, 운전자 심리검사를 통한 행동교정 등을 1년간 운영하는 안전 운전 관리 프로그램으로서 광주시로부터 위탁 운영 중인 광주도시관리공사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차량 및 운전원의 안전한 교통 근로 환경 조성과 교통안전 문화 정착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이뤄지게 되었다.

 

공사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21년 3월, 기초안전 컨설팅을 시작으로 안전 운전 관리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도입 첫해 95.2점으로 “최우수”등급을 받았다.

 

이번 안전운전인증제 획득으로 향후 교통법규 위반 및 사고 감소, 차량 보험료 할인을 받게 되어 예산 절감 효과가 예상되며, 또한 안전 관리 체계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운전자 관리가 우수했음을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

 

공사 박남수 사장은 “이번 안전운전인증 획득을 통해 교통약자들의 이동권을 안전하게 보장하고 지방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안전 책임 실천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방공기업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도, 경기XR센터 가상/증강현실 입주기업 모집…최신장비 대여도 지원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