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회 역량강화 핵심교육 및 현안사업 맞춤혐 컨설팅 실시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주민자치에서 답을 찾다,『찾아가는 자치분권』 2회차 맞춤형 컨설팅 실시

최규위기자 | 기사입력 2021/10/08 [12:17]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핵심교육 및 현안사업 맞춤혐 컨설팅 실시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주민자치에서 답을 찾다,『찾아가는 자치분권』 2회차 맞춤형 컨설팅 실시

최규위기자 | 입력 : 2021/10/08 [12:17]

<경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회장 곽상욱)에서는 민선7기 주민자치 역점사업인「찾아가는 자치분권 교육·컨설팅」을 구리시에 이어, 화성시에서 2회차 컨설팅을실시했다.

▲ 화성시 (전체)


이날 컨설팅은 ‘C19’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약84명의 주민자치회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첫 시간은 서철모 시장의 주민자치 특강과 함께 격의없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2세션은 7개 소그룹으로 나누어 진행하면서, 사전 조사를 통해 수집된 지역현안사항에 대한 마을별 추진사업들의 다양한 의견과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주제로 그 어느때보다 열띤 토론과 컨설팅으로 진행되었다.

 

한 주민자치회원은 주민들의 실질적 자치를 위해서는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일에 예산 사용의 제한 등 어려움이 있는데, 적극적이고 유연한 행정을 통해 주민자치가 활성화되도록 시의 협조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어려움을 극복할 아이디어 발굴 등 심도있는 의견과 소통을 나누는 실질적 경험이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곽상욱협의회장은 “지방자치의 주인인 지역 주민들이 주권자로서의 투철한 의식을 가지고 지방정부의 거버넌스 파트너로서 견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협의회에서도 지속적인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전설이 들려주는 바로크 음악의 정수!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