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의 얼이 담긴 거장의 몸짓!

성남문화재단,‘춤시詩 오딧세이’

고경숙기자 | 기사입력 2021/07/29 [14:23]

민족의 얼이 담긴 거장의 몸짓!

성남문화재단,‘춤시詩 오딧세이’

고경숙기자 | 입력 : 2021/07/29 [14:23]

<성남>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노재천)이 한국 전통무용의 거장 국수호의 춤 인생을 엿볼 수 있는 무용극 ‘춤시詩 오딧세이’를 오는 8월 5일(목)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개최한다.

▲ 춤시 오딧세이 공연 포스터  © 뉴스공간


이번 공연은 동양철학과 문화 전반을 토대로 춤과 시, 음악이 어우러진 종합예술 형태로 구현한 무용극이다.

 

한국 무용계의 거장 국수호 명인과 최고의 무용수들이 수년간 철저한 고증과 연구를 통해 한국인의 삶에 큰 영향을 끼친 동양의 핵심 사상을 정립하고, 이를 엮어 연희(演戱), 신화(神話), 제도(制度), 인습(因襲), 전설(傳說), 악(樂)의 6악장으로 구성했다. 동양의 기원부터 현재까지 전반적인 문화사조의 맥을 짚고 이를 예술로 승화한 몸짓으로 보여준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는 ‘2021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하나로 마련한 이번 공연은 국수호를 비롯해 이윤경, 황재섭, 홍정윤, 신동엽 등의 무용수와 함께 한국 창작무용으로 세계가 감동한 국수호 디딤무용단이 참여한다.

 

공연은 8월 5일(목) 오후 8시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진행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에 따라 한 자리 거리두기 좌석제로 운영한다. 티켓은 전석 2만원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성남시 “내가 만드는” 여성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
1/1